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정보방

[위암증상] 위암의초기증상 및 위암 자가진단 법 - 요약과 해설


[위암증상]위암의초기증상 및 위암 자가진단 법 - 요약과 해설

 

아래에 농촌 풍경을 배경으로 [위암증상]위암초기증상과 위암 자가진단 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어서  사전에 위암을 치료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암의초기증상 (위암 자가진단 법)요약 

1.위장에 둔한 통증이 생김   2, 위가 괴롭고 뻣뻣함  3, 썩은 냄새의 트림이 나옴  4, 오심(울렁거림)구토증이 생김 5, 설사와 변비를 되풀이함 6, 고기류가 싫어짐, 7,식용부진이 생김  8,눈의 흰자위에 - 자형 정맥이 보임 9, 설질(혀)에 암홍색이 나타나거나 청자색이 나타남.


위암의 초기단계에는 증상이 모호할 뿐만 아니라 위암에만 나타나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많은 환자들이 암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알지 못해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 위암의 초기증상으로는 소화불량·식후팽만감·식욕부진 등이 있으나, 이러한 증상들은 급·만성위염이나 소화성위궤양의 증세와 유사해서 대수롭지 않은 소화불량증으로 생각하고 결국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상복부통증 및 불쾌감은 위암환자가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으로 위암 진단을 받은 환자의 약 85%에서 관찰된다. 통증의 형태는 위궤양과 비슷하며 음식물이나 제산제로 완화시킬 수 있다. 소화성궤양의 경우 아무리 늦어도 60~70일 내에는 치유가 되기 때문에, 2개월 이상 궤양이 지속되면 암을 의심해야 한다.

위암이 아주 커져서 위운동에 장애가 되거나 위에서 음식물이 내려가는 통로가 막히면 소화불량·식후팽만감·트림·식욕감퇴·가슴앓이 같은 것들이 나타날 수 있다. 구토는 일반적으로 위암이 많이 진행된 뒤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위벽이 현저히 늘어나고 두꺼워질 때 나타난다.

폐색은 종양이 위몸통[胃體]이나 위기저부분보다는 유문부분 근처에 위치할 때 더 빨리 나타난다. 위암환자는 식욕감퇴와 체중감소 등으로 몸이 허약해지며 위암의 궤양병변에서의 혈액소실로 빈혈이 생길 수도 있다. 때로는 피를 토하거나 심하면 위암부위가 천공되어 복막염을 일으킬 수 있다.

사진은 위암의 초기증상과 관련없습니다. 농촌풍경 감상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