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대로글쓰기

오이의효능- 오이의 효능 5 가지 & 오이

오이의효능- 오이의 효능 5 가지 & 오이

오이는 강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 시키고 이뇨 작용이 있어 부기를 빼준다고 합니다.
또한 열을 내리고 해독 효과가 뛰어나 화상의 명약으로 꼽히며 가려움증이나 땀띠 등을 가라앉혀줍니다
오이의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감기를 예방하며 피로와 갈증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오이는 이뇨 효과가 있고, 장과 위를 이롭게 하며, 소갈을 그치게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오이의 효능들은 흔히 조선 오이라고 하는 백오이에 훨씬 많다고 합니다.


오이의 효능 5가지

오이의효능 1.오이는 몸을 맑게한다.


오이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칼륨은 몸 속에 쌓인 나트륨과 함께 노폐물을 밖으로 내 보내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특히, 나트륨은 소금의 성분으로 짜게 먹는 사람에게는 오이가 더 없이 좋은 식품이 되겠죠?

오이의 효능 2. 오이는 부기를 빼준다.



칼륨이 몸 속의 노폐물을 배설하면서 수분이 함께 빠져나가기
때문에 부종을 낫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몸이 부었을 때 오이 넝쿨을 달여 먹으면 부기가 빠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오이의 효능 3. 오이는 열을 내리고 갈증을 풀어준다.


오이는 성질이 차고 해독 작용이 있어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발열과 오한, 화상, 타박상 등을 치료한다.
또한 95% 정도가 수분이어서 갈증을 푸는 효과가 있답니다.

오이의 효능 4. 오이는 술독을 푼다.


오이는 이뇨 작용의 효과가 있답니다.
술 마신 뒤 오이를 먹으면 소변과 함께 알콜 성분이 빠져나가 숙취가 풀린다고 하네요.

오이의 효능 5.오이는 암을 예방한다.


오이의 꼭지 부분에는 쿠쿠르비타신 A, B, C, D가 있다.
 그 중 쿠쿠르비타신 C는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네요.
쿠쿠르비타신B는 간염에 효과가 있다고도 하네요.

주의할점
오이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효소인
 아스코르비나제가 들어 있기 때문에 다른 채소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이의효능 슬라이드보기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