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대로글쓰기

영해-주민화합윷놀이-농업경영인회


영해-주민화합윷놀이-농업경영인회

민과 관의 화합을 도모하고 영덕 영해면의 발전을 위해 영해면사무소 광장에서 
농업경영인회와 영해면 기관단체가 함께 어울어져 윷놀이 대회를 개최 하였습니다.



윷놀이 대회를 시작하기전 농업 경영인회에서는 민과 관이 마음을 모아

정성껏 올해도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제을 올리고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축문을 읽어 내려 가는 농업경영인 고문님


농업 협동 조합에서도 함께 농민들이 올한해도 농사를 잘지어 풍년이 들어
민관 관 모두가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 드리며
돼지 머리 에다 봉투를 꽂아
주고 있습니다.


영해 면장님 께서도 올 한해 관과 민이 합심하여
무탈 하고 풍년농사를 기원 하는 술잔을 드립니다.


각급 기관 단체 장님의 한해의 풍년 농사를 기원 드리네요


농업 경영인회 가족 들이 나와서 농사 지은 농산물로
정성껏 준비 하신 음식들 푸짐하고 너무 맛났습니다..
돼지도 한마리 잡았답니다.ㅎㅎ


이런 모임을 주관한 농업 경영인회의 취지 따라 민과 관을 떠나 지역을 위해서
친목을 다질수 있는 기회를 갖는 좋은 공감대가 형성 될것같네요

 

윷놀이 대회의 상품은 모두 직접 농업인들이
농사 지은 농산물로 마련을 했습니다.


영해면 적십자 단체에서도 회원 님들이 함께 참여를 하셨네요
노란 쪼끼의 적십자 회원님들의 화합하는 모습이 더 돋보이는것 같습니다.


윷이야 모야 모두 모두 신이 났습니다.
단체별로 자기 팀의 명예를 걸고 윷가치를 던져 봅니다.


연속으로 모와 윷을 던진 회원님들의 춤 사위가 시작이 되었네요
아쉬워 하는 표정들의 심각하게 표현되는 회원님들입니다.


모두 윷 말판을 들여다 보면서 자기 팀을 응원 하는 단합된 모습
들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영해면은 오늘을 계기로 올 한해도 더욱더 주민 화합으로
풍요롭고 값진 고장으로 발전되어 갈것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