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산물기본정보

[시력회복] 시력회복 및 시력강화에 좋은 해산물 5가지

[시력회복] 시력회복 및 시력강화에 좋은 해산물 5가지

봄철에 황사나 꽃샘추위로 인해 특히 신경이 쓰이는 신체 부위가 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시력강화 및 시력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해산물을 알아 보겠습니다.


시력회복 및 시력강화에 도움되는 해산물 1) 소라


소라는 고단백의 저지방에 저 칼로리 해산물로서 미역이나 톳 등의 갈조류를 먹이로 하며
풍부한 타우린과 글루타민산, 호박산이 많아 특별한 감칠맛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철분과 비타민 B군 및 아미노산이 많아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어 시력강화에 도움을 준다.


시력회복 및 시력강화에 도움되는 해산물 2) 문어


문어시세 알아 보기

문어는 글리신, 타우린 등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하고 시력감퇴를 예방하며
특히 문어 삶은 물이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며 성인병이나 빈혈예방에도 좋다.


민간요법에 쇠고기를 먹고 체한데는 문어 대가리를 푹 삶아 먹고, 치질치료에
문어의 먹물이 도움을 주며 알레르기 중독에는 문어를 삶아 먹는것이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시력회복 및 시력강화에 도움되는 해산물 3) 대게



게에는 성장에 필요한 아미노산의 함량이 많아 영양보충의 효과를 주기 때문에
게를 즐기면 시력강화에 도움을 주며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허약체질, 노인에게 좋다.
아울러, 알콜해독 능력이 뛰어나 간장보호에 효과적이며 간장병 환자에게 좋은 해산물이다.


대게를 고를 때는 다리 안쪽의 몸통부분을 손으로 만져 보아 단단한것이 속살이 실하다.


시력회복 및 시력강화에 도움되는 해산물 4) 대합




대합은 감칠맛을 내는 글루탐산 및 타우린 등의 아미노산이 많아 국물이나 육수의
맛을 내며 타우린 성분은 간장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으니 시력에 도움을 준다다.
그러나 대합에는 비타민 B1을 분해하는 효소가 있으니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한다.


시력강화 및 시력회복에 도움되는 해산물 5) 장어



장어에는 비타민 A가 특히 많아 야맹증과 감기를 예방하고 몸의 저항력을 돕는다.
특히 장어에 많이 포함된 비타민 E는 체내의 산화 작용을 억제시키고 피부노화를 예방한다.



뿐만아니라,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며 성인병 예방 및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기왕이면 신뢰가 가고 맛이 좋은 국내산 해산물로 시력회복 및 시력강화에 도움을 주며 
풍부한 영양소와 원기보충으로 봄철의 기운도 살리는 두마리 토끼~~!! 잡아 보시죠.

시력에 좋은 참문어 동영상 보기



영덕산 참문어를 삶기 위해 풀어 놓았더니 얼마나 힘이 좋은지 바닥에 붙어 꼼짝을 않네요.
문어는 몇일을 수족관에 넣어 놓고 먹이를 주지 않아도 멀쩡할 정도로 생명력이 대단하니
문어의 몸속에는 무엇인가 특별히 좋은 성분이 있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듭니다.



영덕예주고을 까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