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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욕구

고객의 기본 욕구

거의 매일 주중에는 택배를 보내면서 전화를 받으면서 직.간접으로 고객을 만나게 됩니다 
지금 고백 하건데  즐겁고 신 날때도 있고 어떤때는 짜증나고 힘이 들 때도 많이 있었습니다
저와 인연되시는 고객을 더 친절히 모시고 싶은 마음으로 저를 돌아 보고 싶습니다

                   고객의기본욕구 2. 환영 받고 싶어한다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상대방에게 환영 받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 하다고 생각 합니다 내가 조금 힘들고 바쁘더라도 내 일을
                    미루어 두고 고객을 관심가지고 대하면 고객은 호의적인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고객의기본욕구 3. 관심을 바란다 
                               관심을 바라는 것은 비단 고객이 아니더라도 가장 가까이 
                                우리 아이들, 남편 , 가족들이 엄마에게 아내에게 주부에게
                              관심을 바라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객의 욕구 4. 중요한 사람으로 인식 되길 바란다 
                              
                              언제 어디서나 중요한 사람이 되기는 힘이 들지만
                              중요한 사람으로 인식 되길 바라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마음일 것 같습니다

                                   고객의 욕구 5. 편안해 지고 싶어한다 
                    살아가면서 늘 그 사람만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사람 곁에는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본인의 마음도 편안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고객의 욕구 6. 존경받고 싶어한다 
                              존경을 받고자 하면 먼저 존경 하라는 말이 생각 납니다
                               내가 먼저 고객을 존경함으로 고객이 존경되어지고 
                               내 스스로  나를 존경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고객의 욕구 7. 칭찬받고 싶어한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책을 읽은적이 있습니다
                                고객이 아니더라도 늘 상대를 칭찬하는 사람은 
                             고객 칭찬에도 인색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고객의 욕구 8. 기대와 요구를 수용해 주길 바란다
                          너무 크고 많은 기대는 어렵더라도 어느 정도 고객이 
                           요구하는 기대와 요구는 수용되어야 관계가 계속
                         되어질 것 같습니다

매일 만나는 고객을 잘 응대함으로 좋은 관계가 유지 되도록
노력하고 싶은 마음으로 부족한 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