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대로글쓰기

사과나무 도포제를 칠하면서 미래를 생각합니다

사과나무 도포제를 칠하면서 미래를 생각합니다


두 해를 전지사를 모시고 전지를 하다가 이 건 아니다 라는 생각으로 올해부터는
내 나무는 내가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남편이 전지를 했습니다

솜씨가 없어 마음이 급한터라 전동톱으로 나무 가지를 자른 큰 흉이 남았습니다

저는 그곳을 오공본드, 먹물, 유황으로 만든 도포제를 칠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이 고통 이 아픔이 없다면
다음에 빛나는 성공은 없겠지요

빛나는 성공 뒤에는 반드시
가슴 아픈 노력과 힘듦과 어려움이 있겠지요
힘듦과 어려움과 아픔이 어우러져 숙성되지 않았다면
진정한 성공이라 할 수 없을 겁니다

고통을 고통 스럽다 하지 말고
힘듦을 힘들다 하지 말고
아픔을 아프다 하지말고

고맙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 들이고 싶습니다 

고통과 힘듦과 아픔이 없었다면 
찬란한 성공은 없을 겁니다 

시집올 때 곱던 우리 어머니 얼굴 세월 속에 고이 묻어두고 
자식들 위해 그 고난의 세월 인고의 세월 지내셨습니다
어머니의 고생과 수고로움 뒤에
자식의 자람과 자식의 빛나는 성공이 있었습니다


오늘 나의 현실이 어렵더라도
웃으면서 받아 들이고 싶습니다
나의 현실이 힘들고 어렵지 않다면
내일 내가 할 이야기가 없을 겁니다

내가 성공할 여건을 만들어 주는 고통과 힘듦 어려움과 가슴아픔
고맙고 감사하게 받아 들이면서 안으로 안으로 삭이며
그렇게 한걸음 한걸음 나아 갈 겁니다

남들이 어렵다는 유기농
남들이 못한다는 유기농
남들이 힘들다고 하는 유기농
유기농 농사는 짓는 농사가 아니라고 하지만
유기농 한다고  손가락질 하고 비웃어도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 자연과 함께 나아갈 겁니다 


 내일에 빛나는 성공이 없다고 해도
묵묵히 나에게 주어진 운명을 숙명처럼 받아 들이고
그렇게 노력할 겁니다


사과나무 도포제를 칠하면서 슬라이드보기

0123456


본의 아니게 두서 없는 글 올림을
죄송스럽게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