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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 좋은 음식 - 간에좋은음식만들기 -  들깨죽 (수리뫼2탄)

간에 좋은음식 들깨죽을 소개 합니다

사람이 간이 피곤하면 온 몸이 피곤 하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답니다

간에 좋은 식품을 먼저 알아 보고 간에 좋은 음식 들깨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간에 좋은 식품은 - 신장을 보하는 식품 입니다

곡류 : 대두, 녹두, 완두, 밀, 밀가루국수, 팥

수류 : 소의 간, 염소의 간

조류 : 흰 수탉, 누런 암탉, 달걀,

어류 ; 잉어, 붕어, 뱀장어, 숭어, 농어, 홍어, 대구 , 참조개, 강요주, 홍합, 우렁이

채소류 : 아욱, 순무, 무, 상치, 씀바귀, 냉이, 파밑동, 부추, 근대, 시금치

과일류 : 대추, 복분자, 홍시, 용안, 잣

조미료 : 흑임자, 들깨

기타 : 엿, 꿀, 연밥, 인삼, 계피, 사삼,

<출처> 약선으로 본 우리 전통음식의 영양과 조리

 

간에 좋은 음식 - 간에 좋은 음식 만들기 - 들깨죽

우선 재료부터 알아 보겟습니다

재료 (5인분)

들깨 1/2컵 , 오징어 몸통 1개,쌀 1컵, 대합 2개, 물 6컵

 

 1. 쌀을 씻어서 물에 충분히 불려서 건져 물기를 뺀다

2. 1의 쌀에 물을 조금씩 넣어 가면서 블렌더로 갈아 고운체에 받친다

3. 깨끗이 씻어 건진 들깨를 약한 불에 타지 않을 정도로 볶아 익힌다

 4. 3의 깨에 물을 조금씩 넣어 감면서 블렌더로 갈아 고운체를 받친다

 

5. 껍질을 제거한 오징어 몸통을 깨끗이 없애고 물기를 빼서 곱게 다져 놓은다

6. 대합은 내장을 깨끗이 없애고 물기를 빼서 곱게 다져 놓는다

7. 바닥이 두터운 냄비에 쌀과 깨를 깔고 남은 물을 붓는다 여기에 5와 6을 넣고

약한 불에서 충분히 끓여 식힌 다음 2의 갈아 놓은 쌀을 넣고

약한불에서 나무주걱으로 저어준다  

8. 7이 뜨거워지면 4의 깻물을 조금씩 부어 넣어

멍울이 지지 않도록 가끔 저어준다  

9. 8이 끓어 오르면 불을 아주 약하게 줄여서 서서히 끓여 죽을 만든다

오행에 따른 음식이라 무척 어려울 것 같았는 데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었답니다

들깨죽 속에 껍질 벗긴 오징어가 들어가서 씹히는 식감도 좋았고

대합이 들어서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보통 밥은 쌀의 양에서 물의 비율을 1.2~1.5

죽은 물의 비율을 5~6배  미음은 물의 비율을 8~12배

응이는 물의 비율을 15배로 합니다

겨울이 오는 환절기에 간에 좋은 음식 들깨죽을 드시면서

 늘 건강 하시고 행복 하시길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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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초, 삼붕초 파는 한빛농장 둘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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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ahrwkd56 2014.11.27 1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에좋은 들께죽 끓이는 법은 좀 색다르군요.
    저는 불린쌀을 기름에 볶다가 생들깨를 갈아 걸려 넣는 정도로
    즐겨 끓여 먹는데 다음번에 한 번 해먹어 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약초마당

  2. 자연의머슴 2014.11.30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 고맙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요
    고운 흔적 감사드립니다
    늘 건강 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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