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산물기본정보

[오미자효능] 오미자차 만드는법과 오미자의효능 상세설명


[오미자효능] 오미자차 만드는법과 오미자의효능 상세설명

 

[오미자효능]오미자차 만드는법과 오미자의 효능에 대하여 자료를
수집하여
아래에 정리하여 보았다. 
참고하시어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미자효능 -“단맛, 쓴맛, 신맛, 매운 맛, 짠맛” 우리의 미각을 자극하는 다섯 가지의 맛을 가졌다 하여 오미자로 불리는 데, 이는 신장을 보호하고 열을 내리며 갈증을 멈추고 몸을 든든하게 해주는 제 2의 보약으로 오미자의 효능이 알려져 있다.

 


1.오미자 효능은 영양제 강장제로 그 사용 범위가 광대하다. 허약증및 급성질병의 치유 후 각종 수술 후에 나타나는. 체허, 피로, 권태감, 탈력감, 무력, 땀이 나고 맥이 나약해질 때.오미자를 사용하면 단시일 내에 빠른 효과를 보며 오미자에 .만삼, 맥문동 ,사삼등을 배합하면 너무 좋다.

 

사진은 오미자 성장과정


2. 오미자는 강심작용이 뛰어나다. 심장의 박동이 느리거나 미미할 때 .오미자 맥문동 인삼을 가미한것이 바로 유명한 생맥산 이다.오미자 4그램 인삼 4그램 맥문동 8그램을 다려서 1회에 복용 한다. 생맥산에다가 백자인 단삼 둥걸레 용골을 가미하면 아주 좋다.땀이 나고 .탈진한데에도 으뜸 이다..

3.저혈압에도 좋다. 혈압이 내려서 호흡곤란이 있을 때 오미자에다가 계피 구감조 인삼을 배합한 탕을 즉시 복용 시키면 호흡곤란이 멈추고 기력이 회복 된다.1회 용량은 각4그램이다..

 



4.뇌의 기능을 안정 시켜준다.
신경쇄약으로 뇌의 활동이 감퇴되어 피곤할 때 사고력이 둔하여 기억력이 감퇴될 때 불면증이 생길 때 오미자 산조인 인삼 산수유 복신을 가미히여 복용 시키면 두뇌의 활동도 잘되고 숙면도 취할 수 있다..

5.구갈을 멈춘다. 입이 타고 가슴이 답답함을 멈추게 한다. 허열이나서 진액이 고갈되었을 때 당뇨라도 좋다. 오미자에 천화분 사삼 생지황석괵 산수유 산약 택사 복령 목단피를 가미하면 신효하게 낫는다..

 


 

6.기침을 멈춘다. 가래 해소 천식 일반 감기기침에 사삼 살구씨 원지 반하를 생강을 배합하여 다려서 마시면 기침이 멎는다.호흡이 곤란할 정도로 기침이 심하면 오미자 파고지 백개자 무우씨 마황 도라지 맥문동을 급히 사용하면.호흡곤란이 멎고 기침이 멈춘다.

7.오줌을 잘나오게 하며 신장을 좋게 하고 정력을 보완 한다.오미자1000그램을 오래 다려서 고약처럼 만들어 물에 한숫가락씩 타먹으면 신장이 강해지고.오줌발이 좋게 되며 정력도 살아난다.만성신장염일 때는 숙지황 토사자 육종용파고지와 배합해서 사용 한다.소아의 야뇨증에는 상표초 계피를 합하여 먹인다..

 


 

8.만성장염에 사용 한다.설사를 예방하고 만성설사에는 오수유 산약 계피를 넣어서 복용하면 효과가 좋다..
9.만성간질환에 오미자를 오래 복용 시키면 간의 기능이 정상으로 회복되는 놀라운 .기능이 오미자에 있다.오래 복용해야만 간의 기능이 회복된다. 정상으로 돌아오게 된다.

 

오미자의 효능 요약

 

오미자차 만드는법


① 오미자 25g정도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② 오미자 25g 정도와 물 1.5 리터를 병속에 담아서 12시간정도 우려내줍니다.
③ 이때 물은 반듯이 찬물로 해야하며 냉장보관시에는 하루정도 우려내면 됩니다.
④ 오미자를 다 우려낸 후 채로 오미자를 걸러주면 완성이 됩니다.
⑤ 오미자 차를 드시기 힘드신분들은 꿀을 약간 첨가해서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