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산물기본정보

복분자의 효능-정력/신장/간/노화방지/다이어트에좋다.

 복분자의 효능: 정력에 좋은음식/신장에 좋은음식 /간에 좋은음식/ 노화방지에 좋은음식/다이어트에 좋은음식 으로 알려져 있다.그러나 복분자를 피해야 하는 사람도있다.


복분자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복분자의 효능과 영양도 풍부한 건강식품이기 때문에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까지만해도 그렇게 공급이 많지 않았었지만 복분자를 재배하는 농가가 많아지면서 복분자주와 음료등 다양한 제품들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예전과는 다르게 복분자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지요. 복분자는 그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체질인 사람에게 좋으며 혈액순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붉은 열매들의 특징인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에 항암기능 또한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정력에 좋은 음식

복분자의효능은 여성과 남성 모두의 성기능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정력감퇴, 조루증을 해결해줍니다. 또한 소변을 잘보게 해주는 효과 또한 갖고 있습니다.

♣ 신장에 좋은 음식

복분자는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신장이 안좋아 실시 생기는 각종 질환을 예방해주며 특히 탈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간에 좋은 음식

복분자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술을 먹은 뒤 복분자를 먹으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며 복분자 주스나 즙, 엑기스등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간기능을 강화해 만성피로를 해결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복분자는 간에 생기는 여러 질환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복분자주의 경우, 아무리 복분자를 넣었다고는 하나 술이기 때문에 간에 무리를 주어 과음을 할 경우, 간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피부노화방지

복분자의 효능은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각종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노화 및 기타 노인성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꾸준히 복분자를 섭취할시 피부를 매끄럽고 하얗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에 좋다.

복분자는 탄수화물과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시 사용하면 좋으며 다이어트가 끝난 후 복분자 즙을 먹으면 요요현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시력을 밝게 한다.

복분자는 노안등으로 인한 시력감퇴와 근시로 인한 시력감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복분자 피해야 할사람

복분자는 그 성질이 따뜻하며 성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몸이 열이 많은 체질이나 성기능이 원래 좋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성기능이 좋은 사람이나 몸이 열이 많은 사람은 복분자를 먹을 경우, 장에 열이 많이 쌓이게 되어 장건강을 헤치기 때문입니다. 심할 경우, 장염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과 관련되어 있는 항문질환이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복분자는 분명 좋은 식품이기는 하나, 효능이 좋은 만큼 그 효과가 필요없는 사람이 먹을시 과해 넘치게 됩니다.